손뜨개부터 실크스크린까지, 브루클린 스튜디오의 DIY 프로젝트 26가지
유명 디자이너 레나 코윈의 브루클린 스튜디오는 전통적인 DIY 방식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아름답고 창의적인 핸드메이드 스타일을 추구한다. 아마존 베스트셀러 《Lena Corwin's Made by Hand》의 한국어판인 이 책은 레나 코윈과 13명의 젊은 뉴요커가 브루클린 스튜디오에서 진행한 워크숍의 결과물로 손뜨개, 바느질, 자수, 프린팅, 염색, 직조, 비즈 공예, 양초와 비누 만들기 등 손으로 할 수 있는 모든 기법과 아이템을 담고 있다.
실크스크린으로 만드는 다채로운 무늬의 패브릭, 티백 염색과 아플리케로 만드는 빈티지 쿠션, 예쁜 실로 정성껏 짜는 카메라 스트랩 등 브루클린의 젊은 수공예가들이 친절히 소개하는 26가지 창의적인 프로젝트를 즐겨보자. 또한 작품별로 멋진 메인 컷과 상세한 과정 컷 등 총 385개의 사진과 일러스트가 담겨 있어 DIY를 처음 시작하는 사람이라도 마음에 드는 프로젝트를 골라 작품을 만들 수 있다.
8명의 국내 감수자가 소개하는 추천 재료 구매처부터 기본적인 기법 소개, 다양한 견본까지
《손으로 만드는 즐거움》이 더욱 특별한 이유는 국내에서 활발히 활동하는 8명의 핸드메이더가 감수자로 참여했다는 것이다. 프린팅 스튜디오부터 손뜨개, 바느질, 액세서리 등 다양한 공방을 운영하고 있는 매력적인 감수자들을 만나보자. 또한 그들이 공개하는 다양한 원단이나 부자재, 재료 구매처 정보는 놓쳐서는 안될 유용한 정보다.
또한 이 책에는 바느질의 기초, 대바늘뜨기의 기초, 코바늘뜨기의 기초와 같이 '알아두면 유용한 기본적인 기법'소개와 함께 옷, 소품, 베틀 등을 만들 수 있는 다양한 견본까지 풍성하게 수록되어 있다.